본문 바로가기
소통마당/복지관풍경

평생학습 특별 프로그램_도자기 체험 진행

by 부안실버복지관 2024. 3. 25.

 

  부안실버복지관에서는 2024년 상반기 평생학습 특별 프로그램으로 지역 수공예학원과 연계하여 어르신 도자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자기 체험 프로그램은 평생교육 바우처 사업으로 진행되며, 사전에 평생교육 바우처를 신청한 어르신 중 10명의 어르신이 선정되어 오늘 첫 수업에 참여하셨습니다. 3월 25일부터 시작해 격주로 6회 진행될 예정입니다.

 

  첫 수업은 복지관 근처에 있는 수공예 학원까지 산책삼아 다녀왔습니다.  선생님들과 인사도 나누고 6회기 동안 어떤 도자기를 만들지 의논하였습니다.  밥그릇, 국그릇. 냄비함, 샐러드 볼 등 다양한 접시 중 마음에 드는 도자기를 직접 고르고 나니 예쁜 그릇셋트를 선물 받은 것 처럼 마음이 풍성해졌습니다.

 

  첫 날은 도자기 중 밥 그릇 셋트에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조심스럽게 그림을 그리고 색을 칠했습니다. 도자기는 가마에 구워져 2주 정도 지나야 완성된 작품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은 청자박물관에 다녀온 경험을 떠올리며,  "지난번 청자박물관에서 만들어봤다. 그래서 같은 곳에서 만드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그릇을 만들 수 있다니 너무 즐겁다.", "나도 청자박물관에서 만든 것만 생각하고 똑같은 거 만드는 줄 알았는데, 다양하고, 실용성있는 그릇이 많아서 좋다."라며 즐거워하셨습니다.

 

도자기가 구워지면 작아지고, 반짝반짝 해 진다는데 어떤 모습으로 만나게 될지 다음수업이 기다려집니다. 어르신들의 개성과 감성이 담긴 멋진 도자기 작품을 기대해 주세요. 

 

홍문성 사회복지사

2024. 03. 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