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실버복지관에서는 어르신의 권익증진을 위해 소비자피해(보이스피싱) 예방을 굿네이버스와 연계하여 교육을 지난 5월 3일에 진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교재를 보며 피해예방법을 함께 이야기 나누고, 피해를 당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를 공부했습니다. 최근 발달된 기술로 인해 더욱 치밀해진 사기 방법을 강사님이 설명해 주시고, 실제 피해 입은 어르신 사례를 영상으로 보며 보이스피싱의 위험성을 어르신에게 알려드렸습니다.
"뉴스에 보이스피싱 당한 사람들 이야기가 들을 때마다, 사기를 왜 당하지 그런 생각했었다."
"내가 아는 사람 목소리와 전화번호로 전화가 온다고 하면 속을 것 같다."
"발전된 기술이 마냥 좋은 것만은 아닌 것 같다. 이런 피해예방 교육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교육을 통해 지역 어르신의 피해 사례가 줄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부안실버복지관에서는 어르신의 권리와 피해 사례를 줄이기 위한 교육을 더 알차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움을 준 굿네이버스와 손세원, 심소연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홍문성 사회복지사
2024. 05. 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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