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마당/복지관풍경

2023년 선배시민 마을지킴이봉사단 수료식

by 부안실버복지관 2023. 12. 18.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2023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 선배시민 '마을지킴이' 봉사단 활동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이 12월 7일(목)에 진행되었습니다.

 

  수료식은 이웃근황살핌활동, 공동체 활동을 통한 나눔 봉사활동, 플로깅(쓰담줍깅) 활동, 노인인식개선 캠페인, 지역사회 캠페인 등 2023년 활동 보고와 2024년 활동 계획, 자원봉사단원들의 활동 소감 발표 등을 내용으로 하였습니다. 특히 영상에 담긴 지난 1년간의 활동 모습에 자긍심과 자부심을 담은 미소를 짓는 봉사단원들의 모습에 절로 마음이 뿌듯해졌습니다.

 

  마을지킴이 봉사단 김한옥 단장은 "봉사단 활동을 하면서 건강이 오히려 좋아졌다. 이웃과 인사하는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과 더 가까워졌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에 우리 모두 더 열심히 하였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하였습니다. 이계숙 단원은 "영상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 힘이 들 때도 있었지만 자원봉사를 하는 것이 큰 기쁨이다. 내년에도 선배시민으로서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선배시민 마을지킴이봉사단 활동이 3년 차가 되었습니다. 어르신들에게 선배시민이라는 말이 낯설고 걸맞지 않은 옷처럼 느껴질 때도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은 마을공동체를 위한 여러 활동을 하면서 스스로 선배시민이 되어감을 체득하고 진정한 선배시민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이것이 후배시민이 본받아야 할 선배시민의 모습이라 생각합니다.

 

  꺾이지 않는 열정과 활동력을 가진 어르신들과 2024년 선배시민 봉사단 활동을 함께 할 생각에 벌써 가슴이 뜁니다. 2024 선배시민 봉사단 화이팅!

 

 최문희 사회복지사

2023.12.18

 

* 2023년 선배시민봉사단 단원   구옥녀, 전옥임, 최춘란, 최정순, 김경자, 송춘자, 김정순, 이보선, 윤봉순, 김만기, 이계숙, 육순덕, 경예금, 조양근, 김옥님, 최정옥, 안용만, 최병만, 김한옥, 진경식, 최서운, 고명국, 이규수 (이상 23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