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마당/복지관풍경

부안실버복지관, 선배시민봉사단 고3 수험생 응원 캠페인 진행

by 부안실버복지관 2024. 11. 15.

 



  부안실버복지관(관장 박준성) 선배시민 마을지킴이 봉사단(이하 선배시민봉사단)은 지난 19일 오후, 부안여고 정문에서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캠페인은 내일을 위해 달리는 후배시민들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직접 포장한 간식 꾸러미를 수험생들에게 전달하고, 응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선배시민봉사단은 수험생들에게 작은 기쁨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지난 1년 동안 수험생활을 이어온 학생들에게 따뜻한 격려를 보냈습니다다.

 

  조양근 선배시민은 공부하느라 힘들었을 학생들에게 간식을 전달할 생각을 하니 마음이 두근거렸다. 할머니, 할아버지가 아니라 선배시민으로서 후배시민을 응원하는 활동에 자긍심을 느낀다라며, 선배시민봉사단에 대한 긍지를 나타냈습니다 간식을 받은 한 학생은 “'선배시민'이라는 말은 생소하지만, 따뜻한 마음이 전해져서 정말 힘이 난다. 수능을 잘 보라는 응원 덕분에 더욱 힘차게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부안지역의 선배시민(노인)들의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세대 간 통합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최문희 사회복지사
2024.1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