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마당/복지관풍경

우리마을 주민회의 이야기 - 마을지킴이(층장 모임) 첫 만남(20201124)

by 부안실버복지관 2020. 12. 9.

* 실버주택, 마을지킴이 어르신들과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실버주택 층별 주민회의를 통해 주민 리더를 세워드렸고, 마을지킴이라는 이름을 제안드렸습니다. 좀 더 행복한 마을을 위해 기꺼이 봉사하겠다 말씀해주신 분들의 이름입니다.

일부 어르신들은 마을지킴이가 큰 혜택을 받거나, 무조건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을지킴이를 하시겠다는 어르신들이 눈치 살피다가 마음이 다치실까 염려스럽니다. 어르신들이 마음 다치지 않고 행복한 실버주택을 만들어가도록 옆에서 주선하고 돕도록 하겠습니다.

 

관장님은 각 층장님들이 마을지킴이로 활동해 주시는 부분에 대한 감사인사를 드렸고, 앞으로 복지관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만들어 갈 다양한 일들을 간단히 설명해 드렸습니다. 어르신들도 복지관에서 하는 일 힘 닿는데까지 함께하겠다 말씀해 주십니다. 어르신들이 마을일에 관심을 갖고, 복지관과 어떻게 방향을 잡아갈지 적극적인 태도로 이야기 해주시니 감사했습니다.

 

이웃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마음이 느껴져서, 주민회의를 기획하길 잘했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마을지킴이 어르신들이 우리마을의 주민활동가로 활동하실 수 있도록 어떻게 잘 도울까 생각해봅니다.

 

다음으로 어르신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 복지관 김장이야기
- 각 층별이 아닌 위아래층이 함께 주민회의 진행을 제안(전체회의로 확대)
- 장수사진 촬영 안내

 

김해 사회복지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