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마당/복지관풍경

전북연극협동조합, '공연배달갑니다!' 이수일과 심순애 연극 공연 진행

by 부안실버복지관 2025. 9. 25.

 

 전북연극협동조합의 「공연배달갑니다!」사업이 이번 9월 22일 부안실버복지관을 찾았습니다. 어르신들에게 배달 된 연극은 '이수일과 심순애' 입니다. 

 

 '이수일과 심순애 공연'은 어르신들이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재밌는 주제였습니다. 특히, 복지관에서 연극을 배우고, 공연을 준비하는 '찬란한 할미들' 팀에 소속된 어르신들도 함께 관람하며, "진짜 연극 배우들은 다르다.", "공연할 때 우리도 저렇게 해야되는데, 걱정이다."라는 이야기를 서로 하시며 영감을 받고, 소통하셨습니다.

 

  평소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연극 공연인 만큼 많은 어르신이 자리를 채워주셨습니다.

💬  김00님은

"옛날에 이수일과 심순애 이야기는 유명했지, 나도 공연장 가서 보고 그랬는데 그 때랑 달라졌는지 한번 봐야겠어"라며 연극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셨습니다.

💬  박00님은  
"나도 옛날에는 이런 공연, 영화보는 거 참 많이 다녔는데, 이제는 다리, 허리 안아픈 곳이 없어...그래서 보고 싶어도 못보는데, 가까운 곳에서 볼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해" 라는 이야기를 전해주셨습니다.

어르신들도 연극이나 영화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그 기회가 제한되는 현실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이 지역 내외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어르신을 위해 부안까지 공연을 배달해 준 전북연극협동조합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홍문성 사회복지사

2025. 09. 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