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마당/복지관풍경

부안공공실버주택 어르신들의 층별 그룹 활동 '즐거운 밥상 모임'

by 부안실버복지관 2025. 9. 19.

  이웃끼리 살피고 도움을 주는 부안공공실버주택 어르신들의 층별 그룹 활동이 2025년에도 한달에 한번 계속고 있습니다.  매일 보는 이웃이지만,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안부도 묻고, 말 붙이기 힘들었던 이웃도 모임을 통해 얼굴을 보며 조금씩 가까워 질 수도 있었습니다.

 

 9월에는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밥상에 둘러 앉아 함께 밥을 먹으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밥상모임'을 하였습니다. 비록 밥을 직접 해서 먹지는 않았지만 어르신들 입맛에 맞는 도시락과 중국음식을 주문해 먹으며 더 먹으라 불고기 반찬을 덜어 주기도 하고, 반찬을 하기 힘든 분을 위해 자신의 반찬을 나누어 미리 포장해 놓기도 하며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표현하기도 하였습니다.

 

 '밥상모임'을 한다 하니 잘 오지 않는 이웃들과 손 잡고 오기도 하고, 아파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도시락을 가져다 주며 안부도 살폈습니다. 친하게 지내는 이웃이라도 혼자 사는 분들에게 다른 사람이 집으로 와 밥을 함께 먹는 것은 어쩌면 어려운 일일 수도 있습니다. '밥상모임'은 예전 동네 이웃들과 어울려 밥 먹던 기억을 떠 올리고 한 동네 사람으로 사는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서로를 살피고 행복을 나누는 어르신들의 층별 그룹 활동이 부안공공실버주택 마을 공동체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큰 힘이 됨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활동으로 마을을 지키는 든든한 층별 그룹 활동을 응원합니다.  

 

                                                                                                 2025. 9. 19.

최문희 사회복지사

 

* 2025년 부안공공실버주택 층별 그룹 활동은 '고독사예방사업 1인가구 소모임 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