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진반, 보랏빛 맥문동 촬영 현장학습

by 부안실버복지관 2025. 9. 5.

 

부안실버복지관 사진반 어르신들께서 장항 송림자연휴양림으로 야외 수업을 다녀왔습니다. 사진반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사진을 찍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날은 그동안 배운 다양한 촬영법을 각자 실전에 적용하는 날입니다.

 

휴양림에 들어서니 쭉 뻗은 소나무 아래 맥문동 꽃이 보랏빛 자태를 뽐내며 관람객을 맞이했습니다. 비가 부슬부슬 내려 우비를 차려입으신 어르신들이 부지런한 사람 일 하기 좋고, 게으른 사람 잠 자기 좋은 날이라고 말하십니다.

 

오늘은 햇빛이 없는 날이네요. 수업 시간에 배웠던 흐린 날 사진 찍는 방법 기억하시면서 촬영하세요.”

 

사진반 황찬연 선생님의 말씀을 귀담아들은 어르신들은 각자의 방향대로 발길을 옮겨 촬영에 집중했습니다. 꽃을 중심으로 가깝게 찍기도 하고, 풍경을 찍기도 하며 맥문동의 매력을 다양하게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포토존에서는 서로의 모습을 찍어 주며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소나무와 맥문동이 잘 어우러진 곳에서 촬영도 하고 사람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눌 수 있어 좋았어요.”

좋은 카메라 들고 촬영하러 온 사람들도 많던데 스마트폰으로도 사진이 잘 나옵니다.”

 

돌아오는 길에는 각자의 시선으로 찍은 사진을 주고받으며 촬영 솜씨를 뽐냈습니다. 어르신들은 이론으로 배운 방법을 실제 현장에 나와 적용해 보는 일이 쉽지 않다며 자주 촬영해야겠다고 하십니다.

 

사진반은 문화예술지원사업 지원을 받아 진행됩니다. 그동안 배우고 실전에 적용한 내용을 담아 11월에는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니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202595

김병희 사업과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