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마당/복지관풍경

부안실버복지관 선배시민 마을지킴이 봉사단, 후배시민 응원 캠페인 진행

by 부안실버복지관 2025. 10. 27.

 

 

 부안실버복지관 선배시민 마을지킴이봉사단은 지난 10월24일 부안서림고등학교 정문에서 후배시민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너희들의 반짝이는 내일을 응원할게'라는 현수막을 들고 손수 만든 간식을 전달하며 미래에 대한 불안과 학업으로 지친 후배시민들을 응원하고 격려하였습니다. 부안서림고등학교 후배시민들은 생각하지 못한 선배시민들의 방문에 당황하기도 하였지만, 진심이 담긴 응원에 감사의 인사와 하트로 답하였습니다. 더불어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 후배시민들에게도 응원을 전하여 응원캠페인 대상의 폭을 넓히고, 선배시민에 대한 인식을 더 많은 후배시민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한 최정순 선배시민은 ' 손자 손녀 같은 후배시민을 응원한다 생각하니 사랑한다는 소리가 절로 나왔다. 학생들도 감사한다 인사 해 주니 나도 모르게 흥분되고 즐거웠다.'라고 하였고, 안용만 선배시민은 '우리도 후배시민이라 부르는 것이 어색한데 학생들은 더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부터 많이 사용해야 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2025년 선배시민 마을지킴이봉사단의 공식 활동은 마무리 되었지만,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살핌활동은 계속 되어집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더 열심히 활동하는 봉사단원 여러분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최문희 사회복지사
2025. 10. 27.

   

*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안지역에 선배시민(노인)들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과 세대 간 통합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댓글